또 시끄럽겠군.

김규항이 규항넷에 노무현 단상을 다시 포스팅했다.

노무현에 대한 김규항의 주장은 한결같은데

노무현이 자신의 지지층을 배신했음에도 아직도 노빠(?)들이 그 것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이유는
혹은 속았다고 노무현 탓만 하고 있는 이유는
(그리고 노무현 지지자의 절반 정도가 쥐새끼를 찍은 이유는)
유권자 스스로 자기 반성이 없었기 때문이다

라는 것이다. 왜 노무현에게 속았는지, 그리고 왜 쥐새끼에게 속았는지 스스로 성찰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속고 배신당하고 욕하는 무한루프에 빠진다는 것.

이 주장에 대해 계속 "모든게 노무현 때문이다"라고 하지 말라는 항의글, 트랙백이 계속 걸리고 있다.
아마 이 주제는 규항넷의 황금 어장일 것이다. 계속 트랙백에 항의 메일이 날아오니까.
(김규항 스스로도 같은 말 계속하기가 지겨웠는지 '노무현 단상'에는 트랙백도 막아버렸다. ㅋㅋ)

근데 어쩌랴, 좌파인 척 왼쪽 깜빡이 넣으면서 우회전한게 노무현인걸.
그래서 극우들에게도 욕먹고 좌파들에게도 욕먹게 행동한게 노무현인걸.

아예 좌파인 척 하지 않았으면,
자기는 그저 신자유주의의 신봉자인 우파라는 걸 공공연히 밝히고 행동했다면,
그래서 땅날 애들을 극우-극좌의 사상 축에서 극우로 몰아버렸으면 땅날에게서는 욕먹었겠지만,
좌파에서는 덜 욕했을 것을.

그리고 아직도 일인 숭배에 빠져있는 빠들께선 "지못미 노무현" 인터넷에 훅훅 불어대고 계시고.
박빠냐 노빠냐의 차이는 그들의 우상이 극우냐 우파냐의 차이밖에 없다.
그걸 모르면 "맨날 노무현 탓만 하냐"라는 소리밖에 안나올거고.

다 자업자득이다.

by 커피끊자 | 2008/07/22 15:00 | 세상 돌아가는 꼴이...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freetbet.egloos.com/tb/61043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